군산시치매안심센터, 문화예술치유 · 인지강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09:20:02
  • -
  • +
  • 인쇄
치매 환자의 인지기능 개선, 정서적 치유, 삶의 질 향상 목적
▲ 건강관리과치매안심센터문화예술외운영-2024년문화예술치유

[뉴스스텝] 군산시치매안심센터가 2025년 ‘문화예술치유, 인지강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하는 2025년 ‘문화로 치유 지원사업’인'마음치유, 봄처럼'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유지 및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예술 기반의 치료적 접근을 활용한 인지 강화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회화·음악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뇌를 자극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인지선별검사를 받고 정상군으로 판정된 65세 이상 어르신 들이다.

교육은 6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20회에 걸쳐 운영된다.

센터 관계자는 “문화예술을 접목한 인지 강화 프로그램은 단순한 학습형 교육과 달리, 참여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또 다른 치매 고위험군 프로그램인 인지강화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인지선별검사 결과 경도인지장애로 판정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며, 6월 17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화·목 총 12회기로 운영된다.

주요 과정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뇌운동 프로그램과 전문 강사를 통한 미술 · 원예 · 체조 등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치매안심센터로, 치매 조기 검진과 치매 치료관리비에 관한 문의는 유선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는 지난 17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행사장 입구에 서예와 캘리그래피 작품을 전시하고 실버댄스, 노래교실, 자이브, 우쿨렐레 등 총 11개 팀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고고장구, 안가

하남 미사강변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맞이 '따뜻한 차 나눔'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의 후원으로 복지관 내 ‘나눔카페’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커피, 전통차, 허브티 등 따뜻한 음료 400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은 학원차와 화물차 등 지역 운수업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자발적 네트워크로, 주민으로서 지역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연대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청년 1인 가구 동네친구 만들기! 2025년‘미소다(미사소셜다이닝)’성료

[뉴스스텝] 지난 11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한 청년 1인가구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미소다(미사 소셜 다이닝)’가 16번의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것으로 올해의 사업이 마무리됐다. ‘미소다’는 하남시 관내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2023년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