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두근두근 청춘문화축제’선보여 25일 문화의거리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09:30:16
  • -
  • +
  • 인쇄
▲ ‘산청 두근두근 청춘문화축제’선보여25일 문화의거리서 개최

[뉴스스텝] 산청문화원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5일 ‘산청 두근두근 청춘문화축제’를 선보인다.

24일 산청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청춘’을 주제로 어르신의 청춘을 다시 이끌어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산청 구석구석 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산청문화의거리에서 개최된다.

오후 3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축제는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교육,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즐기며 참여하도록 구성됐다.

축제 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반려식물 화병을 꾸미고 돌보는 법을 알아보는 수업과 산청 고령토를 활용한 달항아리 꾸미기, 한시(漢詩) 작법 등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물은 문화의거리 태학루에 전시한다.

또 체험 부스는 지난 8월과 다르게 산청문화원 별관 앞 주차장에 마련됐다.

부스에서는 자수천으로 만들어보는 댕기머리 핀과 면 파우치 꾸미기, 나무에 전통문양을 새기는 우드버닝, 모나카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체험 후 제공되는 목화 스티커는 운영본부 옆 목화점빵에서 목화엽전으로 바꿔 먹거리와 즉석 인화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문화의거리 분수대 광장에서는 오후 4시부터 국가무형문화재 전통줄타기 공연이 마련됐다.

야외공연장에서는 산청문화원 시니어모델 패션쇼와 진주문화원 청춘밴드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김종완 산청문화원장은 “나이를 떠나 우리의 인생은 지금이 청춘임을 이번 축제에 와서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