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다채로운 강좌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0:23
  • -
  • +
  • 인쇄
평생학습의 생활화를 이끌 외국어, 자격증, 법정교육 등 814개 강좌 평생교육 프로그램 무료 운영
▲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다채로운 강좌 선보여

[뉴스스텝] 군산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생활화를 위해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온라인 강좌를 24일부터 운영한다.

온라인 강좌는 군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를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pc 및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외국어, 자격증, IT/컴퓨터, 법정의무교육, 취업/재테크, 취미교양, 건강생활 등 9개 과정, 814개 강좌이다.

특히 새롭게 신설한 법정의무교육 과정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꾀했으며, 어린이 영어 및 취창업 관련 강좌를 신설하여 다양한 연령대 시민들의 수강 기회를 확대했다.

수강 신청 방법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에서 회원가입 후 메인화면에 ‘사이버평생학습관 바로가기’ 또는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다양한 평생교육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고 평생학습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올해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참고하거나, 군산시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계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