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쿠폰 받고! 정읍시 ‘워크온’ 소상공인 챌린지 참여업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9:30:15
  • -
  • +
  • 인쇄
▲ ‘워크온’ 소상공인 챌린지 참여업체 모집

[뉴스스텝] 정읍시가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시민 건강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챌린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시 보건소는 ‘1530 워킹정읍’ 다함께 건강걷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연계한 소상공인 연계 챌린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워크온’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으로, 현재 1만 2500여 명이 가입해 있다.

월별·마일리지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내 최대 규모로 운영하며 지난해에는 총 4만 1037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소상공인 연계챌린지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를 달성한 1500명의 시민에게는 지역 내 소상공업체 이용 쿠폰(1만원권)이 지급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지역 상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 챌린지 참여업체 모집 기간은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며 분식점, 카페, 전통찻집, 제과점, 중화요리점이 대상이다.

보다 많은 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직전 챌린지에 참여한 업체는 가급적 제외하나, 신청이 부족할 경우 참여를 검토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15개 업체가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