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 종강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09:20:05
  • -
  • +
  • 인쇄
▲ 고창군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 종강식

[뉴스스텝] 고창군가족센터는 지난 5일 한국어 수업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 30명대상으로 종강식을 개최했다.

센터에서 매년 운영하는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은 다양한 한국어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여건 등을 반영해 반 개설한다.

올해는 ▲한국어능력시험 초급반 ▲한국어능력시험 고급반 ▲한국어 1단계 ▲한국어 2단계 ▲한국어 3단계 ▲한국어 4단계 등의 수업이 진행됐다.

이날 수강생 30명이 참석한 종강식에서는 수료의 기쁨을 나눴으며, 그동안 모범적인 태도로 한국어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수강생들에게 노력상, 모범상, 학업우수상이 시상 됐다.

수상자들은 수상 소감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베트남 수강생 응언씨는 ‘처음에는 한국어가 너무 어렵게 느꼈지만, 한국어 선생님들이 항상 친절하고 차근차근 가르쳐 주셔서 큰 도움을 받았고 조금씩 자신감도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혜숙 센터장은 “한국어교육이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정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센터는 앞으로도 이들의 요구를 반영한 한국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