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자원봉사센터, 아동·어르신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09:20:12
  • -
  • +
  • 인쇄
▲ 영동군 자원봉사센터, 아동·어르신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봉사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센터는 이달 12일, 드림스타트의 요청에 따라 용산면의 한 아동 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를 추진했다.

영동군여성단체협의회의 가구 지원, ‘아침해 봉사단’의 정리 수납, ‘감나무 봉사단’의 도배·장판 교체와 청소가 이어지며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됐다.

이어 17일에는 학산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한우리 봉사단’이 △기둥 보강 △도배 △전기 점검 등을 진행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마련했다.

한우리 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 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실질적인 집수리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김창호 센터장은 “이웃을 위한 봉사단체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 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살피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동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집수리 봉사 확대 등 주민 체감형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