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힘찬 발걸음!! 함께걸으면 건강OK!!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09:20:18
  • -
  • +
  • 인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성료
▲ 옥천군 힘찬 발걸음!! 함께걸으면 건강OK!!

[뉴스스텝]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옥천 선사공원 일원에서 지역주민 500여명과 함께‘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체육회 및 옥천군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봄 레이크사랑 걷기대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극복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걷기는 옥천선사공원 일원에서 출발하여 물비늘 전망대를 경유하여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극복을 위해 부채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

또한, 옥천군보건소에서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전문 족압 측정과 걸음걸이 교정, 혈압·혈당 측정 후 자기 혈관지수를 알아보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국가암 검진·진드기 매개 등 감염병 예방수칙, 정신건강증진사업 등도 홍보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함께 하며 치매극복을 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 너무 좋았고, 치매상식 OX퀴즈를 통해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성희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가 주민들에게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치매도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산해 치매 걱정 없는 옥천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5년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에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알리고, 음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18일 삼일중·고등학교, 19일 삼척고등학교에서, 20일에는 삼척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을 실시했다.건강증진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통합건강증진사업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아베끄 팝업스토어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콘텐츠그룹 아베크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PLATZ2)에서 열리는 식문화 전시 ‘롱테이블마켓(Long Table Market)’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F&B 브랜드와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식문화 전시로, 강원·제주·충남 등 국내 다양한 지역에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한 끼의 식탁’을

산청군,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2일 생초체육공원에서 ‘2025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도내 10개팀 25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50대와 60대 부문으로 나눠 풀리그 승점제로 진행된다.산청군은 이번 대회가 장년층 체육 활성화와 함께 선수단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대회가 건강과 화합, 지역 활력을 동시에 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