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언양 반곡상리 옥동마을 마음힐링벽화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09:20:16
  • -
  • +
  • 인쇄
▲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언양 반곡상리 옥동마을 마음힐링벽화 조성

[뉴스스텝]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언양읍 반곡상리 옥동마을 마을회관 일대에 ‘마음힐링벽화’를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마음힐링벽화는 그림을 활용한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정서적 안정과 힐링을 제공하고자 조성됐다.

기존 언양읍성 주변에 벽화 조성을 추진했으나 문화재 보호구역과 맞물려 장소를 변경했다.

앞서 언양읍은 올해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지정돼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함께 자살예방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반곡상리 옥동마을은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마음힐링벽화 조성을 비롯해 음독자살예방을 위한 농약안전보관함을 제작·보급하는 등 자살예방사업을 집중 추진했다.

김경윤 센터장은 “마음힐링벽화가 옥동마을주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주고, 울주군민의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의식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음힐링벽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