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전해요♥초코케이크처럼 달콤하고 특별한 음악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09:20:10
  • -
  • +
  • 인쇄
12.19.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4 송년음악회 '초코케잌'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뉴스스텝]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창단 첫해인 2024년을 마무리하며 송년음악회 '초코케잌'을 준비했다.

12월 19일 아트센터인천에서 달콤한 음악선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장식한다.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더한 이번 무대는 고전적인 크리스마스 합창곡과 탭댄스 공연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주인공인 음악극으로 꾸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조현경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첫 번째 곡으로 영국의 저명한 작곡가 벤자민 브리튼의 대표작품인 '캐럴의 축제(A Ceremony of Carols)'가 연주된다.

브리튼이 크리스마스에 어린아이들이 연주할 수 있도록 3부 합창으로 작곡했는데, 영롱한 하프와 함께 맑은 어린이 합창을 감상할 수 있다.

고요하고 성스러운 멜로디는 성탄절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크리스마스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낼 예정이다.

이어 국내 최고 실력의 탭댄스 그룹 ‘리듬사이트’가 특별 출연자로 나와 영화와 클래식, 캐럴과 함께하는 탭댄스 무대를 펼친다.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축제의 분위기를 역동적으로 표현하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마지막은 본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합창 음악극 ‘초코케잌’이다.

바쁜 부모님 슬하에서 외로운 일상을 보내던 합창단원 지원이의 이야기를 담았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느끼는 쓸쓸함과 마음속 갈등을 넘어 가족 간의 사랑과 희망을 깨닫는다는 감동적인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이다.

실력파 성악가와 배우들이 참여하여 극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바이올린과 클라리넷, 퍼커션 등 다양한 악기 구성으로 한층 더 풍성한 음악을 선사한다.

‘오 크리스마스트리’, ‘우리 가정에 축복하소서’, ‘고요한 밤(O Holy Night)’ 등 겨울 노래도 가득하다.

조현경 상임지휘자는 “지난 몇 달간 단원들과 함께 꿈꾸며 준비한 크리스마스의 메시지가 모두에게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되길 소망한다.

아이들의 열정이 담긴 무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미래 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 확대 및 음악적 창의성을 배양하기 위해 올해 4월에 창단했다.

현재 약 50명의 단원과 함께 인천시 주요 행사와 찾아가는 연주회 등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인천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예술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매를 신청한 인천시민은 누구나 공연 당일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로비에서 티켓을 수령해 입장이 가능하다.

5세 이상 관람가.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