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4월 다채로운 '장애인의 날'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09:20:18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제43회 장애인의 날(4.20.)을 기념하여 장애인 및 가족의 사회참여를 고취시키고 장애인 관련 보건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4월 한달 간 다채로운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갖는다.

우선, 4월 14일과 4월 21일 2회에 걸쳐 ‘장애인 및 가족 자조 모임’을 운영한다. 장애인과 가족의 여가생활 영위와 사회 참여도를 고취시키고 재활의지를 북돋우기 위하여 1회차에는 웃음 치료와 행복 만들기 라는 주제로 강연과 레크레이션을, 2회차에는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을 맞아 원목화분만들기와 다육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는 횡성군민에게 장애인식 개선 및 장애에 대한 이해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OX퀴즈와 함께 보건소 홍보 ZONE을 운영하며, 4월 28일 횡성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보건사업 및 국가암 검진 안내,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안내, 암 의료비 지원사업 안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OX 캠페인 등을 운영한다.

‘장애인의 날’은 기존 민간단체에서 ‘재활의 날’로 운영해 오던 것을, 1981년부터 국가에서 ‘장애인의 날’로 명칭을 바꾸고 매년 기념행사를 하고 있으며, 4월 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정한 것은, 4월이 1년 중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어서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는 데 의미를 둔 것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후천적 장애가 전체 장애의 7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사고나 질병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장애인 재활의지 고취를 위한 다각적인 프로그램과 보건소 자체가 장애친화적인 보건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