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1회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개최 '인산인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09:20:09
  • -
  • +
  • 인쇄
청년정책 홍보관, 취업 지원프로그램, 명사특강 등 진행
▲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참여 청년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뉴스스텝] 도봉구가 9월 11일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1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의 진로 설계를 돕고 맞춤형 지원 정책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에서는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 ▲취업 지원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명사특강 등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펼쳐졌다.

청년정책 홍보관에서는 주거, 금융, 일자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정책 안내가,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서는 현직자 직무 특강,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 상담이 진행됐다.

명사특강에서는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충주맨)이 ‘나만의 경쟁력을 만드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구청 곳곳에서는 청년들이 흥미를 돋울 퍼스널컬러 진단, 캐리커쳐, 향수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다양한 청년 정책을 한 곳에서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 “주체적인 삶을 사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어서 ‘행사에 참여하기 잘했다’라는 생각이 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 스스로 본인에게 적합한 일과 꿈을 발견할 수 있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의 빛나는 앞날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교육지원청, 2025년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예천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 15시에 예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전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교육부 주관 찾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2026년부터 전국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기본 방향과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단위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생

나주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 성료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9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2025년 정신건강 학부모 공개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성장하는 아이의 뇌 발달 과정과 자기조절능력 향상 방안, 불안 등 부정적 감정과 행동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강의에 나선 김경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국립나주병원)는 이날 강좌에서 ‘뇌과

달성군립도서관,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립도서관은 지난 30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제7회 전국 글쓰기대회 ‘2025 달성, 시로 물들이다(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이 대회는 달성군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2022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 장르인 ‘디카시’가 도입됐다. ‘디카시’는 사진과 시가 결합된 형태로, 시각적 요소와 문학적 요소가 독특하게 조화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