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학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09:30:28
  • -
  • +
  • 인쇄
2학기 대학생 학자금 :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지원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한다.

2022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은 신입생 4백만 원(1학기 한), 재학생 3백만 원(학기당)을 한도로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를 지원한다. 다만, 학생회비와 기숙사비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생활비 성격의 장학금과 중복수급이 가능하나 등록금 지원목적의 장학금은 등록금 총액범위 내에서 차액 지원된다. 또한,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 자퇴, 퇴학 등)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지원받은 금액을 반납해야 하므로 신청에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9월 22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부터 삼척시 폐광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제 거주 여부가 확인돼야 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에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1~2구간 해당자(기준 중위소득 50% 이하)까지 지원이 확대됐다.

또 재학생은 12학점 이상 이수자로서 백분위 점수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해야 하고 졸업 학기 재학생은 이수학점 적용이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이며, 제출서류를 갖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삼척시청 자원개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삼척시는 학자금 신청자에 대해 선정기준 검토 후 대상자를 선정해 신청자의 대학교 학사의뢰 및 이중지원 심사를 거쳐 11월 중 학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폐광지역 대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이번 학자금 신청에 자격 요건이 되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