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2024년 상반기 1회차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09:25:23
  • -
  • +
  • 인쇄
3월 29일, 이강욱 홍익대학교 회화과 교수 초빙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립미술관은 3월 29일 오후 2시 미술관 1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상반기 1회차 시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근 미술 작품 중 시각 외 촉각이라는 대안 감각을 활용해 감상하는 사례를 살펴보고 동시대 미술을 다양하게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이강욱 홍익대학교 회화과 교수가 ‘현대미술과 시각적 촉각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희망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전자우편 제목 : 시민아카데미 1회차, 신청자 성함, 연락처, 신청인원) 하면 된다.

미술관 입장료(1,000원 부터 청소년 무료) 외에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동반 2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교 1학년 부터3학년은 부모 동반 수강 가능하고, 미취학 아동은 입장이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현대미술을 새로운 방법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예술에 한 걸음 친숙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자 이강욱 교수는 울산 출신으로 홍익대와 동대학원에서 회화·예술학을 전공하고 영국 런던 첼시미술대에서 석사, 이스트 런던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삼두종합기술과 울산문화예술협회가 제정한 '삼두미술상'의 첫 수상자이며 현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