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고 다시 찾은 미소…광진구, 미소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09:30:16
  • -
  • +
  • 인쇄
접수된 568점의 사진 중 입상 11점, 입선 102점 선정 시상
▲ 미소사진전(금상)

[뉴스스텝] 광진구의 ‘아름다운 미소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18일 나루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개최됐다.

광진구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가 주관하는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은 아름다운 미소를 테마로 1999년부터 열린 전국 규모의 사진 공모전이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재확산과 경기 침체 등으로 아직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를 극복하고 미소를 다시 찾아 희망을 나누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8점이 접수되어 11점이 입상하고, 102점이 입선했다.

입상 선정작은 금상 1점 700만 원, 은상 2점 각 300만 원, 동상 3점 각 100만 원, 가작 5점 각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입선작은 상장을 수여한다.

금상을 수상한 김영숙 씨의 작품 ‘행복을 꿈꾸며’는 희망을 주는 여성의 미소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 수상작 김명주 씨의 ‘우린 친구’는 물장난을 치는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을, 또 다른 은상 수상작인 박익균 씨의 ‘전통 무희의 미소’는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았다.

심사 결과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 홈페이지에 공개됐으며, 입상작은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나루아트센터 전시실에 전시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난해에는 탈 뒤에 숨겨진 미소가 금상을 받았는데 올해에는 마스크를 벗고 미소를 되찾은 사진이 금상을 수상해 더욱 뜻깊다”라며, “미소 사진전을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