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장작가마 국제 교류 워크숍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09:15:10
  • -
  • +
  • 인쇄
신규 구축한 ‘장작가마’ 시운전격 프로그램, 한중일 작가 7명 참여
▲ 장작가마 워크숍 참여 작가 사진

[뉴스스텝]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가 새로이 구축한 장작가마의 성공적인 시운전을 위한‘장작가마 국제교류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작가의 장작가마 작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과 일본의 장작가마 작가들을 섭외하여, 작가들 간의 창작 연구 교류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장작가마를 활용한 작품 제작에 대한 작가들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김해공예창작센터의 목표다.

프로그램은 ‘국제교류 작품 제작 워크숍’과 ‘장작가마 소성’으로 구성된다.

작품 제작 워크숍은 10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하며, 11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 장작가마 소성을 진행한다.

참여 작가는 총 7명으로, 국외 작가 4명, 국내 작가 3명이다.

국내 작가 3명은 전부 김해 지역 작가로, 미교다물요의 정민호 작가, 2대토광의 배창진 작가, 청욱요의 박주욱 작가가 참여한다.

국외 작가는 중국과 일본에서 각각 2명씩으로, 일본에서는 후지모토 히데(Fujimoto Hide) 작가와 오바나 토모히사(Obana Tomohisa) 작가, 중국에서는 타오젠쿤(Jiankun) 작가와 양쟈유(YanJiayu) 작가가 참여한다.

작가들이 이번 국제교류 워크숍을 통해 제작한 작품은 작가별 1점씩 미술관에 기증되어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1층 복도에 전시될 예정이다.

창작지원팀 홍희주 학예사는“삼국의 다른 듯 닮아있는 문화 속에서, 특히 장작가마를 사용하는 작가들이 이번 교류 워크숍을 통해 상호 신선한 자극을 받고, 김해의 도자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