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김제시 부시장, 지역활력타운 부단체장 회의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09:15:02
  • -
  • +
  • 인쇄
▲ 김희옥 김제시 부시장, 지역활력타운 부단체장 회의 참석

[뉴스스텝] 김제시는 김희옥 부시장이 지난 24일 세종종합청사 국토교통부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지역활력타운 부단체장 회의에 참석해 지역의 의견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국토부 주관으로 행안부․문체부․농림부 등 주요 연계사업 부처 및 `24년 공모 선정된 지자체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활력타운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부처간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는 △국토부 등 연계 사업 부처 협조사항 발표, △지자체 사업 추진계획 발표, △자유 토론 및 건의 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자체 사업 목적 공유 및 차별화 전략, 후속 일정에 대한 주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 지역활력타운의 규모 있는 거점 조성과 명품화를 위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모델 개발을 위해 위해 중앙과 지자체가 힘을 모아가기로 협의했다.

지역활력타운 사업은 지방시대위원회 주관으로 지역발전투자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금년 내 지역개발계획에 반영되어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옥 부시장은 “김제시가 정부의 다부처 연계사업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며 “정확하면서도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전국을 대표하는 명품단지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선정된 힐스타운“시암”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상동동 일원에 총사업비 415억원을 투입, △기반시설(도로, 공원, 주차장), △타운하우스 80세대(4층이하 10동), △단독주택 18세대, △커뮤니티센터 건립(2층, 연면적1300㎡ ), △근린생활형 소규모실내체육관(1층, 800㎡)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