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온나라 문서 2.0 시스템’전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09:05:16
  • -
  • +
  • 인쇄
데이터 기반 행정혁신을 위한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 군산시청

[뉴스스텝] 군산시가 오는 9일부터 데이터 기반의 행정혁신을 위한 차세대 전자문서인 ‘온나라 문서 2.0 시스템’으로 전환한다.

온나라 문서 시스템은 공무원이 수행하는 업무를 전자적으로 기록하는 범정부 업무관리체계이다.

군산시는 ‘온나라 문서 1.0 시스템’을 2014년도에 도입하여 10여 년 동안 사용해 왔다.

이번에 전환되는 ‘온나라 문서 2.0 시스템’은 ▲웹 표준 기술 적용 ▲다양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환경에서 사용 ▲대용량 붙임파일의 대내외 발송 가능 등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는 웹 기안기와 인공지능(AI)이 읽을 수 있는 국제표준 개방형 파일 형식(ODT)을 사용한다.

군산시는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마련하고, 공공기록물의 보존성도 강화되어 중요한 행정문서들이 안전하게 관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온나라 문서 2.0 시스템 전환으로 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공공문서를 생산하고 행정문서 혁신 및 디지털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