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웰니스 관광지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09:10:28
  • -
  • +
  • 인쇄
▲ 정선군 웰니스 관광지_로미지안

[뉴스스텝] 정선군의 무더위와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관광객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웰니스 관광도시이자 세계적인 웰니스 관광 트랜드를 선도하는 국민고향정선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올해의 웰니스 관광도시에 선정된 것은 물론 로미지안 가든, 하이원리조트,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가 2년 연속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지정되며 웰니스와 함께하는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로미지안 가든은 가리왕산 해발 550m에 33만㎡ 규모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이 조성돼 있으며, 삶에 대한 성찰과 명상을 주제로 숲 치유, 싱잉볼 테라피, 별빛 요가, 포레스트 트레킹 테라피 등 가리왕산 하봉에서 한 여름에도 시원한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의 열을 내리는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해발 1,100m 백두대간에 펼쳐진 하늘길 트레킹 코스 체험과 하오 센터에서 커렌시아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레저를 즐긴 관광객의 피로를 풀어주는 야간 웰니스 프로그램과 명상, 요가, 조향클래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웰니스 프로그램 ‘숲 공방’, 다양한 명상 기법을 배우고 일상의 잘못된 습관에서 벗어나 긴장을 완화하는 알렉산더 테크닉 기반 프로그램인 ‘힐링명상’등 사계절 내내 특색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이 관광객에게 치유와 힐링을 선사한다.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는 글로벌 여행 전문지 트래블앤레저가 주관하는 ‘트래블앤레저 럭셔리 어워드’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몸과 마음에 균형과 활력의 에너지를 선사하는 전문 웰니스 프로그램과 지역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리조트 바로 옆에 위치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하봉 정상에 올라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끝없이 펼져친 하늘과 벽파령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군은 무더위를 피해 여름 피서를 즐기러 국민고향정선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 홍보를 실시하고, 지역의 여름 피서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것과 함께 정선 아라리촌 등 지역 관광거점을 활용해 상설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를 운영해 웰니스 관광 전문가를 양성, 고용 창출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최고의 웰니스 관광 도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국민고향정선은 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며 자연 속에서 치유와 힐링을 제공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를 다수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자체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웰니스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무더위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백두대간 고원지대에 위치한 국민고향정선에서 천혜의 자연과 함께하는 웰니스 여름 피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