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의생명 기업 2개 사,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바이오테크 50”에 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09:10:09
  • -
  • +
  • 인쇄
▲ 김해시 의생명 기업 2개 사,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바이오테크 50”에 들다!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8월 23일 포브스코리아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바이오테크 50”에 김해 의생명 기업 2개 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바이오테크 50”에 선정된 기업들은 원천기술 연구개발 단계를 넘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해 성장 궤도에 진입하고,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인 국내 대표 바이오테크 기업들이다.

그 중 김해 소재 기업은 ㈜바이오액츠(대표 나종주)와 주식회사 ㈜헥사휴먼케어(대표 한창수)가 선정됐다.

㈜바이오액츠는 질병인자 형광물질 부착에 활용되는 첨단 바이오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2020년도 ㈜바이오액츠는 진흥원과 강소특구 활성화를 위하여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과 함께 3자협약을 맺고 감염질환의 진단 관련 지역산업 활성화를 도모했으며, 사업화를 위하여 한국과학기술원(KIST)에서 기술 출자를 받은 자회사인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대표 박진우, 연구소기업)를 김해에 설립했다.

현재 ㈜바이오액츠는 정부의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인증을 받은 신소재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혈액분석시장의 국산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액츠비엔앰에스는 2024년 3월 중국 청두에서 개최된 제30회 중국·청두 의료건강박람회에 참가하여 병원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11월에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MEDICA 2024'에도 참가 예정이다.

㈜헥사휴먼케어는 앉아서 재활운동이 가능한 무릎관절 전용 재활로봇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헥사휴먼케어 김해지점은 진흥원의 메디컬실용화센터 내에 입주 중이다.

또한 2023년도에 진흥원과 함께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은 지역 내 사회적약자를 위한 로봇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의 어린이재활센터에 사업을 접목하여 상지 재활로봇을 센터에 도입했다.

현재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은 해당 로봇을 활용하여 소아·청소년 및 65세 이상 고령환자를 대상으로 재활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김해시민의 경우 치료비 50% 감면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김해시 의생명 기업들이 진흥원의 지속적인 지원과 시너지를 내며 점차적으로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과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2025 평생학습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용산아트홀 전시장과 소극장에서 ‘배움은 평생, 즐거움은 지금!’을 주제로 ‘2025 평생학습 전시회’를 개최한다.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용산구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구민이 직접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전시장에서는 용산YES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육 시화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결과물이 전시

'동작구 아나운서' 4기 모집 … 생생한 구정 뉴스 전할 주인공 찾는다!

[뉴스스텝] 동작구가 구정 소식을 직접 전하며 구민과 소통하는 아나운서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동작구 아나운서’는 구 공식 유튜브 영상 제작에 참여해 유용한 구정 소식을 주민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 각종 행사에 사회자로 나서 구민들과 호흡하고 있다.구는 지난 3년간 총 15명의 아나운서를 선발해 운영해 왔으며, 이들은 지금까지 홍보 영상 참여 79건 행사 사회 133건 등 꾸준한 활약을 펼쳐왔다.이

서초구, 주민과 함께하는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난방 사용이 급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거리 캠페인에 나섰다.‘2025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12일 오후 2시부터 고속버스터미널 일대 고투몰 중앙광장에서 진행됐다.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함께 만드는 따뜻한 겨울’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의 의미를 체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는 취지다. 캠페인에는 한국에너지공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