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년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및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5:16
  • -
  • +
  • 인쇄
전통문화의 아름다움 나누는 기회,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 2025년도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예산군은 추사 김정희 선생을 통한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추사학당 동아리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사학당은 예산읍 추사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매주 약 150명을 대상으로 추사 서예, 추사 민화, 민요, 수채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8차 과정으로 진행했다.

학당은 올해도 민속 음악과 전통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동아리를 모집해 개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아리원뿐만 아니라 군민에게도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24년도 추사학당 동아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건강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추사학당 동아리는 10명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관내 모든 전통문화 동아리가 지원할 수 있으며, 예산문화원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 포항시 “영유아·집단시설 각별한 주의”

[뉴스스텝]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겨울철을 맞아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병원급 의료기관 210개소를 대상으로 한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수는 최근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11월 5주차 기준 환자 수는 127명으로, 전주(101명) 대비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2

통영시, 산불예방 총력 대응 돌입

[뉴스스텝] 통영시는 도내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최근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과 대형 산불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산불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시는 산불 발생 위험도가 증가함에 따라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기관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감시·장비 확충 및 단속 강화를 중심으로 총력 대응을 위해 산불관련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하고 산불 감시 및 예방 강화 대책을 논의했

경기경제자유구역청, 배곧지구 무인이동체산업 클러스터 조성방안 모색

[뉴스스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무인이동체 상생융합 세미나’를 열고, 드론·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전망과 시흥 배곧지구를 중심으로 한 무인이동체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안을 공유했다.이번 세미나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경기산학융합원·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AI·드론·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전망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해 도 및 시군, 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