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산불예방 총력 대응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6:25:47
  • -
  • +
  • 인쇄
▲ 통영시, 산불예방 총력 대응 돌입 3(영농부산물 파쇄지원반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도내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최근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과 대형 산불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산불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산불 발생 위험도가 증가함에 따라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기관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감시·장비 확충 및 단속 강화를 중심으로 총력 대응을 위해 산불관련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하고 산불 감시 및 예방 강화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산불감시 인력 144명을 현장에 투입해 산불 취약지역 및 위험지역 중심으로 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읍면동 행정차량 15대에 산불예방 홍보용 차량방송 앰프 설치 및 자석 스티커를 부착해 산불 예방에 대한 시민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또한 산불 위험 요소 사전 제거를 위해 산불 소실 우려가 큰 지역을 대상으로 대형 현수막과 깃발 등 1,300여 점을 설치하고, 산불 조심 포스터를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500여 개소에 부착했다.

이와 함께 산불취약지(주요 등산로)를 중심으로 산불진화용품 보관함 설치,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팀을 운영하며, 매주 토․일요일 주요 도로변 및 농산로 입구, 도서지역 선착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불은 작은 부주의로도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산불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이나 산림 인접지역에서 논·밭두렁 소각, 쓰레기 소각 행위 등으로 불을 피우거나 불을 가지고 들어갈 경우 '산림보호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실수로 산불을 낸 경우에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지사,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특별강연…“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더 큰 미래 맞이하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17일 오전 10시,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고교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12월 4일 강릉 중앙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김진태 지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미래세대와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어린 시절 경험을 소재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

나주시의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 주민자치회 법제화, 사회연대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안’ 제안

[뉴스스텝] 나주시의회는 17일 제275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 주민자치회 법제화, 사회연대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나주시의회는 이번 건의안을 통해 정부와 국회에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을 조속히 제정하여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법적 기반을 마련할 것 주민자치회 법제화를 통해 생활 속 민주주의의 토대를 확립할 것 '사회연

대구도서관-대구출판협동조합, 지역출판 문화 활성화 위해 맞손

[뉴스스텝] 대구도서관은 12월 17일 오전 11시, 대구도서관 4층 회의실에서 대구출판협동조합과 시민들의 독서문화 접근성 확대와 지역 출판 문화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대구출판협동조합과 대구도서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출판협동조합은 부카, 학이사, 한티재 등 대구 지역 주요 출판사 10곳을 회원으로 두고, 대구 지역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서 문화 육성을 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