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입신고, 임신 출산 육아 혜택 홍보물 제작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09:10:11
  • -
  • +
  • 인쇄
전입 혜택과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한 눈에 !
▲ 전입 혜택과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한 눈에 !

[뉴스스텝]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군산시로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이와 가족을 위한 키움으뜸 도시로의 도약을 꿈꾸는 군산시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이 나왔다.

군산시는 전입 시 ‘군산시민에게 드리는 혜택’ 홍보 리플렛과 ‘임신· 출산 · 육아’ 리플렛을 함께 제작해 배부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군산시에 전입하는 시민들은 홍보물을 펼쳐만 봐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발간된 홍보물 모두, 군산시 관련 부서들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들이 담겨있으며, 지원대상과 사업내용, 담당부서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하게 설명해놓아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먼저 군산시민 혜택 홍보물은 ① 군산시 시민안전보험 자동가입 ② 신규 관외 전입자 무료 건강검진(25종) ③ 군산시 평생학습관 무료 수강(1년) ④ 평생학습 활동 포인트 적립제도(30,000포인트) ⑤ 타지역 전입자 쓰레기 봉투 교환 사업 ⑥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 수거용기 지급사업으로 구성되었다.

이 외에도 군산시 거주자라면 누릴 수 있는 예술의 전당 공연과 근대역사박물관 통합권 반값 관람 등 다양한 ‘특별 할인’ 혜택도 담았다..

엄마들과 예비 엄마들을 위한 임신 출산 육아 홍보물 역시 임신부터 육아까지 총 29개의 다양한 혜택을 보기 쉽게 수록해 출산 전후의 예비맘과 초보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전망이다.

현재 홍보물은 군산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군산시에 전입 신고를 하거나 자녀 출생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배부하고 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알찬 내용으로 가득한 이번 홍보물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산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