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입신고, 임신 출산 육아 혜택 홍보물 제작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09:10:11
  • -
  • +
  • 인쇄
전입 혜택과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한 눈에 !
▲ 전입 혜택과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한 눈에 !

[뉴스스텝]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군산시로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이와 가족을 위한 키움으뜸 도시로의 도약을 꿈꾸는 군산시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이 나왔다.

군산시는 전입 시 ‘군산시민에게 드리는 혜택’ 홍보 리플렛과 ‘임신· 출산 · 육아’ 리플렛을 함께 제작해 배부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군산시에 전입하는 시민들은 홍보물을 펼쳐만 봐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발간된 홍보물 모두, 군산시 관련 부서들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들이 담겨있으며, 지원대상과 사업내용, 담당부서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하게 설명해놓아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먼저 군산시민 혜택 홍보물은 ① 군산시 시민안전보험 자동가입 ② 신규 관외 전입자 무료 건강검진(25종) ③ 군산시 평생학습관 무료 수강(1년) ④ 평생학습 활동 포인트 적립제도(30,000포인트) ⑤ 타지역 전입자 쓰레기 봉투 교환 사업 ⑥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 수거용기 지급사업으로 구성되었다.

이 외에도 군산시 거주자라면 누릴 수 있는 예술의 전당 공연과 근대역사박물관 통합권 반값 관람 등 다양한 ‘특별 할인’ 혜택도 담았다..

엄마들과 예비 엄마들을 위한 임신 출산 육아 홍보물 역시 임신부터 육아까지 총 29개의 다양한 혜택을 보기 쉽게 수록해 출산 전후의 예비맘과 초보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전망이다.

현재 홍보물은 군산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군산시에 전입 신고를 하거나 자녀 출생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배부하고 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알찬 내용으로 가득한 이번 홍보물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산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늘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임강종)는 지난 17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행사장 입구에 서예와 캘리그래피 작품을 전시하고 실버댄스, 노래교실, 자이브, 우쿨렐레 등 총 11개 팀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고고장구, 안가

하남 미사강변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맞이 '따뜻한 차 나눔'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의 후원으로 복지관 내 ‘나눔카페’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커피, 전통차, 허브티 등 따뜻한 음료 400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미사강변 13단지 화물차·학원차 연합은 학원차와 화물차 등 지역 운수업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자발적 네트워크로, 주민으로서 지역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연대감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청년 1인 가구 동네친구 만들기! 2025년‘미소다(미사소셜다이닝)’성료

[뉴스스텝] 지난 11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한 청년 1인가구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미소다(미사 소셜 다이닝)’가 16번의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것으로 올해의 사업이 마무리됐다. ‘미소다’는 하남시 관내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으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2023년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