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외기관 평가 11개 분야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3 09:15:18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2023년 중앙정부와 강원특별자치도 등에서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7개 부처 11개 분야의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2023년 정부 부처 주관 기관평가에서 행정안전부의 2023년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장관상을 비롯하여 5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세부 수상실적으로는 △행정안전부 2023년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장관상, △행정안전부 하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 평가 (나)등급,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조성 우수지자체 최우수,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분야) 우수상, △보건복지부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신사업 종합부문 유공 우수상이다.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평가에서는 4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세부 수상실적으로는 △ 2023 자치단체 합동평가 우수, △지방세외수입 우수과제 발표 최우수, △2022회계연도 체납액 정리 우수, △2023년 지방세 연찬회 우수과제 평가 장려상이다.

또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관한 2023년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제9회 2023 올해의 SNS(인스타그램 기초지자체_시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태백시의 위상을 높이는 한 해였다”며, “2024년도 시민과 태백시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2021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북구는 매년 공직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이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행정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이날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위촉 최은희 강사가 '아이가 행복한 북구를 위한 아동권리 이해'를 주제로 아동의 권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일, 장애인 고용 및 직업훈련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 내 사업체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를 진행했다.이번 네트워크는 복지관을 통해 장애인 채용과 훈련을 진행한 사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용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복지관 직업지원사업 운영 현황 안내 장애인 취업 및 훈련성과 공유 사업체 의견 청취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화려한 막 올리다!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낭만식당’을 주제로 한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리고, 오는 26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국밥·국수·국화 세 가지를 주제로 한 기존 틀에 옛(뉴트로) 감성을 더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복합형 감성축제로 진행되고 있다. 축제 첫날인 23일 개막식에는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