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찾아가는 지적 민원 상담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5:17
  • -
  • +
  • 인쇄
매주 水 면사무소 돌며 토지이동 등 상담 · 접수
▲ 청양군청

[뉴스스텝] 청양군이 이용자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지적 민원 상담소’를 운영한다.

군은 원거리 지역과 고령자 등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LX한국국토정보공사 청양지사와 합동으로 상담반을 구성해 ‘찾아가는 지적 민원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지적 민원 상담소는 군청 민원실에서만 상담 · 신청이 가능한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에 관한 민원과 지적 측량 관련 민원을 가까운 주소지의 면사무소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담소는 26일 정산면사무소를 시작으로 6월까지 산동 지역인 목면, 장평면, 청남면을 순회하며 매주 수요일(다섯째 주 제외)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토지이동, 지적측량 상담 · 접수뿐 아니라 경계분쟁 등 토지 행정 관련 전반으로영역을 넓혀 주민들의 적극적인 재산권 행사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교통이 불편한 주민들과 영농 준비로 바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지적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 포항시 “영유아·집단시설 각별한 주의”

[뉴스스텝]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겨울철을 맞아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병원급 의료기관 210개소를 대상으로 한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수는 최근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11월 5주차 기준 환자 수는 127명으로, 전주(101명) 대비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2

통영시, 산불예방 총력 대응 돌입

[뉴스스텝] 통영시는 도내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최근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과 대형 산불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산불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시는 산불 발생 위험도가 증가함에 따라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기관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감시·장비 확충 및 단속 강화를 중심으로 총력 대응을 위해 산불관련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하고 산불 감시 및 예방 강화 대책을 논의했

경기경제자유구역청, 배곧지구 무인이동체산업 클러스터 조성방안 모색

[뉴스스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무인이동체 상생융합 세미나’를 열고, 드론·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전망과 시흥 배곧지구를 중심으로 한 무인이동체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안을 공유했다.이번 세미나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경기산학융합원·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AI·드론·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전망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해 도 및 시군, 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