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자문회의 남해군협의회,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5 09:15:06
  • -
  • +
  • 인쇄
▲ 민주평통자문회의 남해군협의회,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

[뉴스스텝] 민주평통자문회의 남해군협의회가 12일 경상남도청에서 열린 ‘2023년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기관 부문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자문위원 부문에서는 김창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해군협의회장과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이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양희수 교육홍보분과위원장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기관 부문 의장표창을 수상한 민주평통 남해군협의회는 지난해 청소년 안보체험활동, 평화통일 염원 한마음대회, 자문위원 통일연수, 진도군협의회 자매결연 교류행사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통일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문위원 부문 의장표창을 수상한 김창우 협의회장과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은 지역 내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에 매진하는 등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은 2023년도 자유민주 평화통일 기반조성 활동에 공적이 탁월한 지역협의회 및 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민주평통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민주평통 경남지역회의 정영노 부의장이 전수했다.

이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양희수 교육홍보분과위원장은 협의회 활동과 자문위원 활동에 모범적으로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창우 남해군 협의회장은 “이번 의장 표창 수상은 자문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반도 통일기반조성과 지역의 통일역량 강화 및 올바른 안보관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