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 맥도날드 키오스크 체험한 어르신들, 이젠 우리도 키오스크로 당당하게 주문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15:21
  • -
  • +
  • 인쇄
▲ 충주열린학교, 맥도날드 키오스크 체험한 어르신들, 이젠 우리도 키오스크로 당당하게 주문한다!

[뉴스스텝] 충주열린학교는 지난 6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맥도날드가 함께 진행하는 ‘디지털 키오스크 문해 교육 현장실습’에 참가했다.

맥도날드 충주 교현 DT점으로 모인 학습자들은 키오스크 앞에 들뜬 얼굴로 모였다.

한 사람씩 줄 서서 기다린 후 차례가 되면 동행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햄버거 메뉴를 고르고 음료와 사이드 메뉴도 골라 마지막 결제까지 해보았다.

직원이 번호를 부르면 직접 가서 햄버거를 받기도 하고,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받기도 했다.

모든 것이 키오스크로 학습자들이 선택한 것이다.

충주열린학교 학습자들은 대부분 평균 연령 70세가 넘는 고령자들이다.

요즘 여기저기에 있는 키오스크는 낯설기만 한 기계였다.

그런 낯선 기계들 앞에서 손이 떨리기만 했던 학습자들은 친구들과 함께 그리고 선생님들의 친절한 설명으로 편안하게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니 모두가 매우 만족했다.

키오스크 체험을 하고 맛보는 햄버거도 꿀맛이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했던 학습자 권희례씨(79세)는 “낯설어서 가까이 가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다같이 배우니 이제 자신있게 또 올 수 있겠습니다. 이런 기회가 있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습자 권오순씨는 본인 햄버거를 주문한 후 딸에게도 사다주고 싶다며 딸에게 줄 햄버거는 포장으로 주문을 척척 해냈다.

정진숙 교장은 “오늘의 키오스크 체험은 학습자들에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습자들이 모두 만족하시니 저도 매우 감사하고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학습자들도 다음에 꼭 함께 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나눔‧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중‧고 성인 검정고시, 초‧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덕군, 2025년 군수기타기 노인게이트볼·한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영덕군은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 군수기타기 게이트볼 및 한궁대회를 영덕군 게이트볼장과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15팀, 한궁 9팀에 총 350여 명이 참가해 읍·면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경기 결과 게이트볼 부문은 달산A팀이 우

익산시, 재난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조사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안전과 긴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국가지점번호판 49개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번호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한글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구성된 10자리 위치표시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지대나 공원에서도 조난·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설치된 국가지점

광양시, 진상면 지계마을 친환경LPG보급사업 준공

[뉴스스텝] 광양시는 진상면 지계마을에서 친환경 LPG 보급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9일 정인화 광양시장과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국LPG사업관리원 본부장,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친환경 LPG 보급사업은 2025년 영산강‧섬진강 수계 특별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7억 9천만 원(기금 60%, 시비 40%)을 투입해 진상면 지계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