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5년 연속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09:15:03
  • -
  • +
  • 인쇄
‘2023년도 국가인적개발 컨소시엄’ 성과평가 S등급 받아…
▲ 인천TP, 5년 연속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3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의 성과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5년 연속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은 교육 인프라와 역량을 갖춘 공동훈련센터를 선정해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에게 양질의 직무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30% 내의 우수기관에는 ‘자율공동훈련센터’의 자격을 부여한다.

올해는 ▲인천TP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16개 기관과 ▲삼성중공업 ▲포스코 등 15개 기업이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

인천TP는 2017년부터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기획 ▲모델링 설계 ▲마케팅 전략 ▲리스크 관리 등 디자인 교육과정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인천시 예산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 대표 등 고용보험 미적용자 지원을 확대하고, 작년에는 ▲블록체인 ▲메타버스 ▲빅데이터 등 신산업과 디자인을 융합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해 300개 중소기업의 재직자 580여 명이 수료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인천TP 관계자는 “수요를 만족시키는 교육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과 인천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올해 ▲AI ▲클라우드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디자인 직무 교육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디자인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