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8회 3디프린팅 적합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9:05:07
  • -
  • +
  • 인쇄
14일, 총 10개 팀 선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수여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는 11월 14일 오후 3시 북구 산하동 머큐어 앰배서더호텔에서 ‘제8회 3디(D)프린팅 적합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울산시, 울산 3디(D)프린팅 기업, 기관, 대학 및 수요기업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3디(D)프린팅 적합 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산업부문, 일반부문 및 청소년부문 참가자를 모집했다.

접수된 참가자 27개 팀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총 10개 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은 산업부문, 일반부문에서 1개 팀씩 선정했다.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산업부문 대상은 에이엠에스 랩(AMS Lab)팀의 ‘상감기법 적용 자동차 다이얼 노브*’가 선정됐다.

울산시장상인 일반부문 대상은 샤크스킨팀의 ‘리블렛 패턴’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 향상 우주 항용용 부품'이 차지했다.

산업부문 금·은·동상 수상작으로는 금상은 에이엠에스알(AMSR)팀의 ‘1-톤(ton)급 로켓 헤드의 적층제조’, 은상은 메탈트랜시스팀의 ‘차세대 이동수단(모빌리티) 도심 항공 교통(UAM) 경량 시트 암레스트(Seat Armrest)’, 동상은 조성진팀의 ‘함정용 오수스카파 개발’이 각각 수상했다.

일반부문 금·은·동상 수상작으로는 금상은 필로이팀의 ‘도자화분 가압몰드’, 은상은 쓰리디포팀의 ‘3디(D)프린팅 피싱루어’, 동상은 천지난만팀의 ‘도심 항공 교통(UAM) 효율적 운행을 위한 배터리 팩 통(케이스)’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청소년부문을 개설해 대한민국의 중․고등학생들의 3디(D)프린팅 기술 및 아이디어를 뽐냈다.

청소년부문에는 금상으로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팀의 ‘푸른 바람’이 차지했고, 은상으로는 ‘오합지졸’팀의 ‘2인(in)1 의자’가 차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경진대회가 명실상부한 전국 대표 경진대회로 자리매김하면서 꾸준히 우수한 작품이 발굴되고 있다”라며 “이 경진대회가 3디(D)프린팅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울산시는 지난 2015년 3디(D)프린팅 산업을 지역전략사업으로 선정한 이후 3디(D)프린팅 기술의 고도화 및 상용화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