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직장운동경기부 전국대회서 연이은 우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09:10:05
  • -
  • +
  • 인쇄
육상․조정․검도․씨름팀 올해 첫 시즌 국내 대회서 1위 차지
▲ 제67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 쿼드러플스컬에서 우승한 용인특례시 직장운동경기부 조정팀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시 직장운동경기부가 육상, 조정, 검도, 씨름 등 4개 종목에서 잇따라 메달을 획득하며 시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고 9일 밝혔다.

육상팀은 3월 21일 대한민국 남자 높이뛰기 간판 우상혁 선수의 ‘2025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 3연속 우승을 시작으로, 국내대회에선 최진우 선수가 4월 1일부터 3일간 열린 ‘2025 김해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 남자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조정팀은 시즌 첫 참가대회인 ‘제67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4월5일~4월7일)’에서 남자 일반부 에이트(장신재, 어정수, 이상민, 박지수, 장봉규, 서현민, 이학범, 이재승, 이동구) 1위, 남자 일반부 쿼드러플스컬(이상민, 강우규, 어정수, 이학범) 1위, 남자 일반부 경량급 더블스컬(이종희, 이재승)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을 3개 획득했다. 또 남자 일반부 무타페어(박지수, 장신재), 경량급 싱글스컬(이종희), 싱글스컬(강우규)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해 조정에서 총 6개의 메달을 차지했다.

이인희 감독이 이끄는 검도팀은 지난 5일 경남 거창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봉림기전국실업검도대회’ 남자 6단부 경기에서 조진용 선수가 금메달을, 남자 3단부 경기에서는 김동연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특히 조진용 선수는 지난 2월 열린 ‘2025년 동계전국실업검도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금메달을 수상하며 시즌 2관왕에 올랐다.

씨름팀은 한라급 최강자 박민교 선수가 1월에 열린 ‘2025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 이어 지난 7일 강원 평창군 진부생활체육관에서 열린 ‘2025 민속씨름 평창오대산천장사씨름대회’서 한라장사에 등극하며 시즌 2연패, 통산 7번째 한라장사(105kg이하)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민교 선수는 올해 참가한 2개 대회에서 모두 무패로 우승하며 ‘한라급 레전드’로서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해 ‘2024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에 오른 김동현 선수는 ‘2025 민속씨름 평창오대산천장사씨름대회’ 마지막 날인 8일 백두급서 공동 3위를 기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이상일 시장은 “시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종 대회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용인시의 스포츠 위상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며 “육상, 조정, 검도, 씨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를 전하며, 대회를 앞두고 있는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고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 1월 창단한 장애인수영팀을 포함해 육상, 씨름, 태권도, 볼링, 검도, 조정, 유도 등 총 8개 종목, 72명의 감독·선수단으로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