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3년 생태계 교란종 제거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5 09:10:17
  • -
  • +
  • 인쇄
6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 돼지풀

[뉴스스텝] 삼척시가 생태계 교란종의 확산으로 인한 고유 식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2023년 생태계 교란종 제거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6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십천 주변과 근덕, 신기, 미로 등 생태계 교란종 서식지 일대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분포지 조사와 제거 작업을 펼칠 예정이다.

관내에서는 생태계 교란종으로 가시박, 돼지풀, 단풍잎돼지풀 등이 오십천 일원과 하천, 도로변에 주로 서식하고 있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전담 인력을 선발하여 알레르기 등 인체 피해 우려 지역 및 확산이 용이한 수계상류와 도로변 등 생태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제거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거 작업은 초기에는 낫으로 교란 식물을 뿌리째 뽑거나 밑동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실시하며, 개화 시기에는 상부 꽃대를 제거하여 소각 처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관내 생태계 교란 식물을 생육 초기에 제거하여 생태계 교란 식물의 번식을 억제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2026년 제20기 동부실버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일‘2026년 제20기 동부실버아카데미 입학식’을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 행사에는 1부 기념식으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신노인헌장 낭독, 인사말씀, 대표선서 진행, 2부 축하공연은 동부노인종합복지관 회원으로 구성된 음악밴드 동아리 청춘사진관밴드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 참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해시복지재단 임주택 대표

K-전력기술 세계로 뻗어가다! 한전, 글로벌 전력분야 교육 입찰수주 쾌거

[뉴스스텝] 한국전력 인재개발원이 ‘파키스탄 청정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투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추진하는 ‘전력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의 담당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2월 3일(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입찰은 프랑스 EDF, 이탈리아 CESI 소속 교육기관 등 9개국 11개 전력 전문 교육기관들이 참여한 국제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됐다. 업체자격과 기술력 등을 종합 평가하

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 겨울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독서커뮤니티 활성화 및 예술 활동 확산을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독서, 예술 동아리 운영을 진행한다.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원필사 동아리”는 필사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필사를 진행한 뒤, 필사한 문장을 공유하며 생각을 확장하는 동아리다.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필사와 어울리는 티블렌딩 체험을 함께 운영하여 향과 문장을 함께 음미하는 시간을 마련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