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지하철역에 취업·노동법률 원스톱 상담실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09:15:06
  • -
  • +
  • 인쇄
이달 21일, 28일, 숙대입구역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운영
▲ 작년 7월17일 실시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주간 상담 실시)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실은 저녁 시간대에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공간에서 진행되어, 누구나 쉽게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상담실은 이달 21일과 28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구직자를 위한 ‘취업상담’ 뿐만 아니라 이직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직지원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용산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노동법률상담’까지 한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직장인들의 구직·이직 고민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은 용산구 전문 직업상담사가 참여하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 분석, 맞춤 채용 정보 제공 등 1:1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이틀간 상담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센터에는 직업상담사들이 상주하며, 일자리 알선 및 취업 관련 각종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주중 근무시간(09:00~18:00)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낮 시간대에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지하철역에 상담실을 마련했다. 퇴근길에 부담 없이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일자리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발굴하고, 찾아가는 고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구민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