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수 삼척시장, 정라동 지역 3개소 현안사업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6 09:15:20
  • -
  • +
  • 인쇄
정라동 지역 주요 현안사업장 3개소 현장점검
▲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뉴스스텝] 박상수 삼척시장은 10월 26일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정라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 등 정라동 지역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장 3개소에 대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수산물 유통물류센터는 삼척항 정하동 일원에 총사업비 69억 원(국·도비 41억 원 포함)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400여㎡ 규모로 지난해 준공됐다.

1층에는 활어 및 선어 직거래장, 특산품 직매장 등이, 2층에는 수산식품 회 판매장, 로컬 시푸드(Sea food) 코너, 수산물 식당 등이 들어선다. 3층에는 수산품 포장·가공실 등이, 4층에는 어업인 휴게실, 야외 테라스 등이 갖춰진다.

현재 시는 삼척시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를 제정 중이며, 차후 위탁운영자와 계약 후 운영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이 시설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수산물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삼척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라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도시재생을 통한 폐공장 리노베이션으로 문화예술 거점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삼척시 정하동 100번지 일원 212,580㎡ 부지에 총사업비 504억 원(국·도비 218억 원)을 투입해 문화예술 종합플랫폼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총 5개의 단위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도시재생 창조관 건립사업은 모두 마무리됐다.

구 세광엠텍 도장공장을 활용하여 문화예술전시 및 체험공간을 구축하는 ‘삼척항 문화예술 허브 조성사업’, 주민들과의 공동이익 창출공간 및 문화·예술·관광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 상생 플랫폼 구축사업’, 방문객과 소통 및 공감하는 체험형 예술전시공간인 ‘아트 플레이캠프 조성사업’, 동해연안의 풍부한 해양자원과 장소기반적 특성을 연계한 바이오아트공간 및 지역특화 산업기반 구축을 위한 ‘바이오 어울림 센터 조성사업’ 등은 모두 2023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은 정상동 82-1번지 일원에 영토수호기념관을 비롯해 독도체험관, 복합문화공간, 관광안내센터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시는 2016년부터 총사업비 320억 원(국·도비 128억 원 포함)을 들여 올해 8월 건축물을 모두 준공했다.

시는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 공간에 별도로 추진 중인 이사부독도기념관 실감미디어 조성사업을 올해 말까지 완료하여 정식 운영을 준비할 계획이다.

이사부 장군의 해양개척정신을 계승하는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 공간은 독도 수호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지와 교육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