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유튜브 채널, 지역 홍보 역할 톡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09:10:27
  • -
  • +
  • 인쇄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 및 기획 홍보 콘텐츠 제작 활발
▲ 양구군 유튜브 채널, 지역 홍보 역할 톡톡

[뉴스스텝] 양구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지역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양구군은 주 타깃층인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튜브를 활용하여 양구군의 다양한 아이템을 노출하여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친숙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먼저, 양구군은 올해 16명의 양구군 유튜브 서포터즈를 위촉하여 현재까지 총 165개의 영상을 게시하면서 양구군 관광지 및 우수 먹거리, 축제 등을 홍보하고 있다.

양구군 서포터즈는 축제장과 관광지를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양구 시티투어 등을 직접 참여하여 신청부터 코스, 일정에 대해 알려주며 관광 상품에 대해 소개하는 등 지역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방문 욕구도 함께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양구군은 전문 크리에이티브 업체와의 용역 계약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와 질을 한 단계 높인 기획 홍보 영상들을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있다.

전문 크리에이티브 업체를 활용한 기획 홍보 콘텐츠 제작은 시청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유명인을 활용하여 실험 카메라, 뮤직비디오, 패러디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MBC “개그야” 명품 남녀 코너에서 열연을 펼치며 존재감을 과시했던 개그맨 김주철을 섭외하여 양구군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를 특유의 재미난 말투와 표정과 몸짓으로 신명나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문승현 군정홍보팀장은 “양구군의 다양한 아이템을 다양한 관점과 시선에서 보다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림으로써 지역의 이미지와 친숙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많은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