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 삼척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09:15:09
  • -
  • +
  • 인쇄
수도권 기업 근로자 250명 대상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강원도관광재단과 협업을 통해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금요일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수도권 기업 근로자 250명이 참여하는 '2022 삼척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삼척시가 강원도관광재단 2022년 주요 사업인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운영사업’의 ‘기업 유치형 프로그램 시범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진행하게 됐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여행지에서 업무(Work)와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로, 코로나 19 이후 다양한 근무제도(재택근무, 자율형 출퇴근제, 원격근무 등) 확산 및 스마트 기술 발달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숙박, 오피스, 레저(지역관광)가 결합한 ‘삼척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관내 숙박업소를 이용하면서 공유 오피스에서 일을 하고 장호항(투명 카누 체험), 활기 치유의 숲, 맹방해변,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등 다양한 관광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삼척 향토음식 소개 및 시식, 관광 홍보물품 배부, 참가기업 및 참가자 간 네트워킹 이벤트, 사회공헌(ESG) 프로그램인 삼척 해변 정화 활동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자유시간에 자유 관광, 관내 식음업소를 자율 이용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 워케이션 유치를 위한 상시 운영 프로그램 개발, 차별화된 지역 콘텐츠 발굴, 워케이션 참가 기업 유치를 위한 강원도와의 공동 홍보․마케팅 등에 주력하여 주중․체류형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오는 10월 13일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워케이션 B2B 박람회 ‘2022 강원 워케이션 데이’에 참가하여 바이어 기업과의 B2B 상담을 통한 상품 판매 홍보 및 워케이션 콘텐츠의 지속 확대 운영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2025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 데이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지역 내외 투자사, 대구지방조달청, 창업‧벤처 지원 관계기관, 대‧중견기업, 도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2025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 데이’를 개최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경북에서 시작되는 스타트업, 대한민국의 성장을 빛내다’는 의미를 담은 “Next Start, Next GYEONGBUK,

강릉시의회, 상수원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뉴스스텝] 강릉시의회에서는 18일 상수원 대책 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상수원대책특별위원장에 김용남 의원, 부위원장에 서정무 의원을 선임했다.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용남 의원은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수원 확보는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위원장으로서 상수원 보호와 안정적인 공급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서정무 의원은 “위원장님을 보좌하여 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되도

경북도, 경북공항시대 지역발전을 위한 워킹그룹 첫 회의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8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대구경북공항과 연계한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2025년 경북공항시대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경북공항시대 워킹그룹은 대구경북공항의 성공적 건설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항신도시 조성과 경제물류공항·항공운송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진 산・학・연 전문가 그룹으로 3개분과(법제개선, 공항운영 효율화, 탄소중립 신도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