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삼척중앙시장 보물찾기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09:15:26
  • -
  • +
  • 인쇄
10월 7일(금)부터 10일(월)까지 삼척중앙시장 일원
▲ 삼척중앙시장 보물찾기 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삼척시는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확산하고 중앙시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하고자 ‘2022 삼척중앙시장 보물찾기 축제 Random, Lucky trip(행운의 여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삼척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유나현)에서 주관하며, 10월 7일(금)부터 10일(월)까지 4일간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내내 진행되는 ‘보물찾기투어’는 앱을 이용해 퀴즈를 풀며 삼척중앙시장 곳곳에 있는 보물을 찾는 행사로 순금 1돈, 지역 상품권, 중앙시장 특산품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 밖에 가수왕, 댄싱왕, 플로깅캠페인, 천원경매, 행운의 뽑기체험 등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저글링쇼, 마임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EQ 체험 프로그램으로 떡만들기, 쿠키만들기, 키링만들기 등도 운영된다.

10월 9일 저녁에는 트로트가수 한강, 홍혜리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며, 10월 8일~9일에는 ‘삼척중앙시장 위드나이트 주말 야시장 행사’도 병행 운영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