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예술의전당의 8월 2색 콘서트…여름밤을 색다르게 수놓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9:05:17
  • -
  • +
  • 인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야외콘서트‘모기장 너머, 여름의 소리’· 오싹한 ‘납량특집 콘서트’로 큰 호응
▲ 군산 예술의전당의 8월 2색 콘서트…여름밤을 색다르게 수놓다

[뉴스스텝] 군산 예술의전당이 8월 한 달간 선보였던 이색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시민들에게 특별한 여름밤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에 공연된 작품은 시립교향악단의 제78회 기획 연주회 ‘납량특집 콘서트’와 군산시립예술단의 ‘모기장 너머, 여름의 소리’ 광장 콘서트.

지난 21일 먼저 선보였던 시립교향악단 제78회 기획연주회 ‘납량특집 콘서트’는 상임지휘자 이명근의 지휘 아래 군산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이 ‘생과 죽음’ 등을 주제로 한 클래식 명곡과 영화음악을 연주했다.

특히 해리포터 영화 속 의상을 입고 등장한 이명근 상임지휘자는 지휘봉으로 무대 위 조명을 켜는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후 ‘쉰들러리스트’ 영화 장면이나 ‘닭발 위의 오두막’에 어울리는 애니메이션 영상 등 곡마다 관련 영상이 함께 상영되어 공연장 분위기를 더욱 절정으로 이끌어갔다.

공연이 끝난 후 객석의 관객들은 매혹적이고 전율 가득한 음악의 향연 속에서 서늘하고 아름다운 여름밤의 추억을 새길 수 있었다며 즐거워했다.

23일에는 ‘납량특집 콘서트’의 바톤을 이어받은 시립예술단의'모기장 너머, 여름의 소리' 광장콘서트가 열렸다.

군산시립예술단이 함께한 이번 공연은 모기장을 객석으로 활용하는 이색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무대였다.

덕분에 심술궂은 불청객인 모기의 공격에서 벗어난 관객들은 모기장 안에서 반려동물을 쓰다듬거나 가족과 교감의 시간을 나눴고, 모기장 좌석을 예매하지 못한 관객들도 계단석에 모여 무더위를 잊은 채 공연에 몰입했다.

예술의전당관리과 심종완 과장은 “군산시립예술단의 ‘모기장 너머, 여름의 소리’ 공연은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는 특별한 시간이었으며, ‘납량특집 콘서트’는 여름밤에 어울리는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 뜻깊은 무대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수준 높은 예술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립예술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