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지역자활센터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9:15:23
  • -
  • +
  • 인쇄
전년 대비 자활참여자 증가, 수익금 매출 증가 등 높은 평가 받아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2022년 지역자활센터 성과 평가 결과 ‘우수 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2년 지역자활센터 경영평가’는 전국 250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전년 대비 당해 연도(2021년) △참여자 증감률 △내일키움통장 가입 증감률 △매출액 증가폭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양구지역자활센터는 전반적인 사업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양구지역자활센터는 추가 운영비를 지원받을 계획이며, 이는 양구군 내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위한 운영비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경우 양구지역자활센터장은 “양구지역자활센터는 2020년 1월부터 위탁운영을 실시하여 단기간에 높은 실적을 거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이는 양구군의 많은 관심과 지원, 그리고 직원들의 노력과 근로에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주신 자활참여주민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자활·자립 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서흥원 군수는 “이번 성과로 참여자들의 사기진작에 큰 계기가 됐을 것이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다양한 자활사업으로 일자리를 확대하고 자활참여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경제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실업·빈곤 문제를 해소하고 정서적·경제적 자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