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민방위 집합교육 올해부터 다시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09:15:13
  • -
  • +
  • 인쇄
박강수 구청장,내 고장 안보·안전 위해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 참여 당부
▲ 2023년 마포구 민방위 교육 훈련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마포구는 민방위대원의 비상 대응능력 함양을 위한 2023년도 민방위 기본교육(집합교육: 4.17.~6.1. / 사이버교육: 3.31.~5.31.)을 실시한다.

특히 코로나 펜데믹 기간, 사이버교육으로만 진행됐던 민방위 교육이 올해부터는 민방위편성 1~2년차 대원에 한해 다시 집합교육 형태로 실시된다.

이에 따라 민방위편성 1~2년차 대원은 민방위 소양, 지진 및 화생방, 응급처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포함된 4시간의 집합교육을 받게 된다. 집합교육은 4.17.부터 6.1.까지(공휴일과 근로자의 날 제외)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구는 출근 등 개인사정으로 평일 및 주간에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집합교육 대상 대원을 위해 야간교육(5.12.)과 일요교육(5.14.)을 운영한다.

또한 장기출장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대원은 ▲마포구 누리집 ▲국민재난안전포털 ▲모바일 어플 ‘안전디딤돌’에서 전국 민방위 교육일정을 확인하여 원하는 일자 또는 체류중인 지역에서도 집합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한편 3~4년차 대원은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들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3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단,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부터는 헌혈증을 제출해도 민방위 교육 이수처리를 받을 수 없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튀르키예 대지진 등 세계정세의 불안으로 국가안보와 재난에 대한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내 고장의 안보와 안전을 위해 민방위 대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