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밭도서관“2024년 하반기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9:10:13
  • -
  • +
  • 인쇄
7월~11월까지‘미학! 인간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세계’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
▲ 대전한밭도서관“2024년 하반기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

[뉴스스텝] 대전시 한밭도서관은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명사 초청 ‘2024년 하반기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강연을 개최한다.

하반기 명사 초청의 큰 주제는 ‘미학! 인간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세계’로 예술과 시를 중심으로 한 인문학 강연이 준비돼 있다.

7월 18일에는 안현배 미술사학자를 초청하여 ‘인상파: 새로운 시대를 만들었던 새로운 시각, 현대 미술의 출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8월 22일에는 조강석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삶을 아는 시, 시를 아는 삶’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9월 26일에는 정병모 한국민화학교 교장을 초청하여 ‘책의 상상력: 한국의 정물화, 책거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10월 17일에는 김성곤 한국방송통신대 중어중문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금시조 바다를 가르다: 시선과 시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11월 21일에는 박재연 아주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모던 빠리: 예술의 흐름을 뒤바꾼 열두 개의 전시’라는 주제 강연이 준비돼 있다.

강연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매월 초 대전시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료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 “하반기 인문학 강연을 통해 예술과 시에 담긴 특유의 아름다움과 삶의 진리를 알아가며, 아름다움에 심취해 보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11월 7일, 문경·상주 지역 희망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문경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창의사고실에서 '학습의 씨앗은 정서에서 자란다: 화코칭의 지혜'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지혜코칭 대표 김지혜 강사를 모시고 자녀의 학습 부진을 단순한 학습 문제로 보기보다 정서와 관계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부모가 긍정적인 정서 코치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창원시 자원봉사자, 202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서울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인적나눔부문’ 시상식에서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박순철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합성개미봉사회 김영희 회장과 진희자원봉사회 김영술 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박순철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마산지회장은 41여년간 무료급식소 급식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경로

당진시의회, 다문화가족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의회는 7일 당진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당진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토론회는 증가하는 다문화가족의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토론회는 최연숙 부의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당진시 다문화가족의 지원 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에 대한 주제로 한서대 사회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