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보건지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로 주민에 호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09:10:19
  • -
  • +
  • 인쇄
지역별 공공의료 격차 해소를 위해 천호동에 개소… 통합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천호보건지소

[뉴스스텝] 강동구 천호보건지소는 의료 취약계층이 많은 천호·암사 권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지난해 11월 지역별 공공의료 격차를 해소하고자 강동구가 천호아우름센터(구천면로 297-5) 1층에 문을 연 천호보건지소는 만성질환관리 및 장애인 재활보건서비스, 정신건강증진 서비스 등 양질의 서비스를 주민에게 무료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관리센터에서는 만 20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최근 늘어난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맞춤형 예방 서비스를 제공해, 매주 운동, 영양 등에 대한 상담은 물론 올바른 운동법 및 식습관 등에 대한 교육도 받아볼 수 있다.

관내 등록 장애인 및 예비 장애인(등록 전 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재활보건센터도 있다. 이곳에서는 물리치료, 작업치료, 방문재활서비스, 그리고 요가·필라테스 같은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진단보조기기를 활용한 안저검사로 안질환·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예측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와 연계해 장애인재활 전문의로부터 상담 및 진료도 받을 수 있다.

국립중앙의료원을 통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도 있어, 심리상담, 알콜중독 재활 프로그램, 우울증·자살 예방 프로그램 등의 정신건강증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