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 공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09:00:13
  • -
  • +
  • 인쇄
▲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 공급

[뉴스스텝] 보은군은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과 축산업 환경개선’을 위해 군내 경종 농업인에게 친환경 미생물을 매주 화요일마다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미생물 배양액은 바실러스균, 유산균, 효모균으로 작물의 뿌리 활착, 병해충 예방, 토양 물리성 및 화학성 개선, 연작장해 경감, 악취감소, 퇴비 부숙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미생물은 군내 농지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에 배부되며 매월 1·3주차는 보은·수한·회남·회인·내북·산외면, 2·4주차는 속리산·장안·마로·탄부·삼승면 지역 농가가 대상이다.

친환경미생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신청서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관리실(☏540-5776)로 제출하면 공급받을 수 있다.

김은희 소장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바탕이 되는 미생물을 올바른 사용법에 따라 꾸준히 사용해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2026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4개 분야 최종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국가유산청의‘2026년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공모에서 총 4개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국가유산 야행 사업 △향교·서원 활용사업 △생생 국가유산 사업 △고택·종가집 활용사업이며, 특히 고택·종가집 활용사업은 올해 처음 선정되어 문화유산인 허선구 고가를 활용하여 고택에서의 멋진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3억 60

수원시, 입시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한 진로특강 개최

[뉴스스텝] 입시와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미미미누’가 13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했다.이번 특강은 직업인의 직업소개·직업체험 등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분야의 진로 탐색·설계를 지원하는 ‘청개구리 진로의 날’ 사업 중 하나다.특강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미미미누는 ‘공부만 잘하면 될까? 미래인재가 갖춰야 할

양천구,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178명 모집

[뉴스스텝] 양천구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현장 조사활동을 수행할 조사원 178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통계조사로,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수집하여 주요 정책 수립 및 장래 인구·가구 추계, 다양한 사회·주거 지표로 활용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다.올해 총조사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