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체조요정 손연재와 함께하는 리프챌린지컵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09:00:08
  • -
  • +
  • 인쇄
손연재가 직접 리듬체조 기본기와 테크닉 지도하는 마스터 클래스 진행
▲ 마포구, 체조요정 손연재와 함께하는 리프챌린지컵

[뉴스스텝] 마포구는 마포구체육회와 함께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마포구민체육센터에서 ‘손연재와 함께하는 2024 마포구청장배 리프챌린지컵’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전(前)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인 손연재가 운영하는 리프스튜디오와 넥스트유포리아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리듬체조의 저변 확대와 리듬체조 유망주 발굴을 목표로 한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유치부, 초등부 주니어 선수와 성인 아마추어 선수 등 3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체조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또한 손연재 전(前) 국가대표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리듬체조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대회 첫날인 11월 2일에는 유치부, 초등부 경기와 갈라쇼가 진행되며, 둘째 날인 11월 3일에는 성인부 경기와 갈라쇼, 손연재가 직접 리듬체조의 기본기와 테크닉 등을 지도하는 마스터 클래스가 열린다.

대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리듬체조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관해 대회를 즐길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국가대표 출신의 손연재 선수와 함께 하는 체조대회를 마포구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리듬체조의 앞날을 이끌어갈 재목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포구는 리듬체조 대중화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 지역 소외 이웃에 사랑 전해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는 지난 22일,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관내 12개 읍·면의 소외 어르신 140여 가구에 소불고기와 단팥빵을 만들어 전달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재능활용 지역돌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초복 삼계탕 나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다. 회원들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정겨운 인사와 함께 손수 만든 음식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박명환 회장은 “매번 봉사활동에 한

양평군 서종면 생활개선회, 가을 맞아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기 전달

[뉴스스텝] 양평군 서종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22일, 관내 취약계층 10가구를 위해 직접 조리한 불고기와 단팥빵을 서종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장옥심 서종면 생활개선회장은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요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 끼가 되어줄 따뜻한 불고기와 간식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생활개

영덕교육지원청, 2025 도전! 체력인증한마당 [함께하는 체력up! 안전up!] 개최

[뉴스스텝]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호)은 2025년 10월 22일(수)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함께하는 체력up! 안전up!]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관내 초, 중학생 100여명이 참여하여 자신의 평소 체력 성과를 뽐내는 자리였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동안 길러온 체력을 힘껏 펼치고 다른 학생과 정정당당하게 체력 인증을 받으면서 자신의 운동 역량을 발산했다. 그리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