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구민 건강 정보 제공을 위한'보건소 유튜브' 채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09:00:03
  • -
  • +
  • 인쇄
보건소 직원 참여해 기획부터 편집까지 직접 만든 건강 콘텐츠 제공
▲ 강동구보건소 유튜브 채널

[뉴스스텝] 강동구는 구민들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강동구보건소’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건소 유튜브 채널은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기획, 구성, 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짧고 직관적인 ‘쇼츠(Shorts)’형식의 영상을 활용해 구민들이 쉽고 빠르게 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보건소는 첫 영상으로 ‘청소년 전자담배’ 관련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부모님들이 자녀의 전자담배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전자담배의 위험성,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지원 서비스 등을 짧고 간결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 직원들은 핵심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빠른 템포와 시각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실질적으로 보건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점도 중요한 차별점이다.

앞으로 보건소는 보건사업과 관련된 유익한 건강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해 게재할 예정이다. 금연 지원, 영양 관리, 정신 건강, 감염병 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구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무실이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근력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시리즈 콘텐츠도 제작하여, 구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신체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브 채널 ‘강동구보건소’는 유튜브에서 검색하여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 최신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정혜정 보건행정과장은 “‘강동구보건소‘채널은 직원들이 직접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해 보다 친근하고 실용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구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건강한 도시 강동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