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감성을 담은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상상마당 부산'에서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29
  • -
  • +
  • 인쇄
11.6.~12.7. 케이티앤지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운영…
▲ 팝업 포스터(안)

[뉴스스텝]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의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오늘(6일)부터 12월 7일까지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부산(부산진구 부전동) 1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은 1, 2차 연도 브랜드숍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험을 다양한 공간에서 확산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시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면 중심 상권의 유동 인구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의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제품(굿즈) 전시·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공간은 ▲홍보 구역(존) ▲판매 구역(존) ▲이벤트 구역(존)의 3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홍보 구역(존)에서는 부산의 도시브랜드 및 브랜드숍 등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소개하고, ▲판매 구역(존)에서는 부산 브랜드숍 입점 기업의 인기 제품(굿즈)을 패키지 형태로 전시·판매한다.

▲이벤트 구역(존)에서는 오픈 이벤트 개최 및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개점 행사는 오늘(6일) 12시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열리며,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부산에서 놀자'(60분) ▲'도시브랜드 해설사(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 청년 음악가(뮤지션) 권민주와 쿠나가 참여해 감성 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해설사(도슨트) 프로그램에서는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선정 ▲도시브랜드 의미 ▲브랜드숍 운영 성과 ▲주요 제품(굿즈) 스토리 등을 시민에게 알기 쉽게 소개해 음악과 해설이 어우러지는 복합형 문화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시 이벤트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브랜드숍 자체 제작 문구류(연필, 지우개, 메모지 등)를 증정하고, ▲매주 주말마다 테마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1, 5주차(11.8.~9., 12.6.~7.)에는 인생네컷 포토박스 ‘도시브랜드숍 이미지 사진(포토)체험’을 ▲2~4주차(11.15.~16., 11.22.~23., 11.29.~30.)에는 부산시 로고를 활용한 비누 및 마그넷 제작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브랜드숍 개소 1주년 기념행사 '굿즈위크(11.22.~23.)'를 진행한다.

고미진 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부산의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디자인이 아니라, 이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이자 정체성이다”라며,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통해 브랜드숍 운영이 확산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부산의 감성을 즐기며 도시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