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중소기업 2개사,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 ‘기업애로 상담창구’ 통해 투자유치 성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8:20:03
  • -
  • +
  • 인쇄
▲ ‘기업애로 상담창구’ 통해 투자유치

[뉴스스텝]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기업애로 전문상담창구’를 통해 인천지역 중소기업 2개 사가 총 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에 따르면 16일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엑셀러레이터(AC)인 ‘블루오션벤처스(대표 이준희)’와 스타트업 ‘주식회사 이미지랩스(대표 남은정)’, ‘주식회사 리모트케어(대표 김정호)’ 간의 투자유치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미지랩스는 다양한 공간에 창의적인 파티플랜을 제공하는 기업이고, 리모트케어는 근골격계 케어 맞춤형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두 스타트업은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데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는 기업애로사항의 해결을 돕기 위해 매주 분야별 전문가가 상주하는 ‘기업애로 전문상담창구’를 운영하는데, 블루오션벤처스는 기업육성(투자 부문)의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이미지랩스와 리모트케어는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 투자유치 관련 상담을 받기 위해 방문했고, 블루오션벤처스의 기초상담과 심화 상담을 거쳐 각각 1억 원의 투자를 받게 됐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는 인천의 중소기업이 ‘기업애로 전문상담창구’에 찾아와 직접적으로 애로사항이 해결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창구 운영을 계속함과 동시에, 전문가들이 기업 현장에 방문해서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SOS 대응반’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합 안내하고 각종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21개 협력 기관이 MOU를 맺고, 지난 7월 16일에 송도 미추홀타워에 개소했다.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 전문상담창구의 분야별 전문가 상주 일정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