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정보화사업 설명회 오는 7일 개최! …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활성화 선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08:10:22
  • -
  • +
  • 인쇄
2.7. 14:00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7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2025년 정보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시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사업의 사전 공개와 설명을 통해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에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시는 정보화사업에 ▲시 본청 및 사업소, 99개 사업 285억 원 ▲구·군, 275개 사업 177억 원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부산이전 공공기관 등 206개 사업 504억 원 규모로, 총 580개 사업에 961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은 ▲스마트 행정 역량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및 부산형 지능행정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 ▲빅데이터 분석 사업 ▲사상~하단선 1-3공구 통신설비공사 등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시와 구·군, 공사·공단 등이 함께 주요 사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올해 발주 예정인 사업에 대한 발주정보, 관련 법규, 유의사항 등을 제공한다.

설명회는 ▲시 정보화 정책목표 및 추진방향 소개 ▲발주예정 정보화사업 목록 및 주요 사업 안내 ▲사업비 2억 원 이상 주요 사업 업무담당자의 상세 설명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공공기관 사업담당자와 기업 간 일대일(1:1) 소통 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들을 예정으로, 이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민관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관계자 등 정보화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번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조영태 시 행정자치국장은 “정보화사업 설명회를 통해 최대한 많은 발주예정인 정보화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매년 정례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