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도내 기업 대상 '찾아가는 인구인식개선 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8:20:29
  • -
  • +
  • 인쇄
8~10월 경기도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대상으로 총 5회 진행
▲ 찾아가는 인구인식개선 교육

[뉴스스텝]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도내 기업 및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찾아가는 인구인식개선’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이하 아빠하이)’의 하나로 도내 5개 기업·기관에서 지난 8월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됐다.

교육은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제도 ▲일·가정·생활 함께 지키기 ▲자녀의 콘텐츠 이용에 대한 양육자 코칭 등을 주제로 했다. 특히 혼인 여부와 자녀 연령 등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주제 선정으로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인구인식개선 교육은 가족친화 문화 확산이 인식 개선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반영, 경기도 2024년 ‘가족친화제도 실행사항’ 신규 인증 심사항목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교육을 받은 도내 5개 기업은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심사에서 가산점(1점)을 받을 수 있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사업’은 도내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해 일하기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우수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김혜순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들이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실질적인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3~10세 자녀를 양육하는 도내 남성 양육자들에게 맞춤형 육아 프로그램과 다양한 참여 활동(놀이챌린지, 부모교육, 인구인식개선 교육, 지역별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