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건강생활실천의 시작! 다같이 시작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08:15:10
  • -
  • +
  • 인쇄
『남녀노소! 야간 운동교실』 함께해요! 운영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율 감소 및 건강생활실천을 위한『남녀노소! 야간 운동교실』을 4월 4일부터 운영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야간 운동 교실은 주 2회 매주 화, 목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횡성 종합운동장 안에서 시작한다.

전문 운동 강사와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걷기와 관련된 동작, 건강 체조, 에어로빅 동작 등을 지도하고 마무리 운동으로 운동장 트랙을 다 함께 걷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4월 4일부터 9월 19일까지 운영하며 공휴일이나 행사 전날, 우천 시엔 운동 교실이 운영되지 않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매월 1회 보건소에서 운동프로그램 시작 전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및 건강생활실천 독려할 예정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남녀노소! 야간 운동 교실』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여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이 바꿨다. 농업마이스터대학 광역시민 규제 개선 최종 수용

[뉴스스텝] 군위군은 대구광역시 편입 이후 발생했던 농업교육 제도상의 규제가 중앙부처(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최종 수용되면서, 군위군 농업인의 농업마이스터대학 교육참여 기회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번 규제 개선은 행정구역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소한 사례로, 군위군의 건의가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받아들여진 성과다. 군위군은 대구광역시로 편입된 이후, 행정구역상 광역시민이 된 군위군의 농

순천시, ‘동파 민원 신속처리반’ 가동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한파로 급증하는 수도 동파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동파 민원 신속처리반’을 운영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올해 1월에만 동파 관련 민원 41건이 접수됐다. 이는 이례적인 한파 장기화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접수된 민원은 당일 신속히 처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시는 한파에 앞서 누리집 안내, 읍면동 홍보, 안전문자 발송 등 사전 예방 홍보를 강화해 주민

고용노동부, 설 명절 앞두고 민생 점검을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설 명절을 앞둔 2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김영훈 장관 주재로 전체 간부 및 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설 명절 대비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설 명절을 맞아 국민 생활과 직결된 지역 일자리, 임금체불 및 산재예방 등 현안을 집중 점검하고, 지역별 고용 위기 상황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임금체불과 산재예방 등 민생 안정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