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잘 먹고 잘 걷고 잘 늙는 법... Easy Well Life 프로그램 상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8:25:26
  • -
  • +
  • 인쇄
장수식단, 건강강좌, 운동교실 운영
▲ 금천구, 잘 먹고 잘 걷고 잘 늙는 법

[뉴스스텝] 금천구는 박미보건지소에서 건강한 노화를 위한 ‘Easy Well Life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서울시 건강 장수 공모사업에 시범 자치구로 선정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쉽게 먹는 건강 장수 식단(Easy)’, ‘건강 노화를 위한 건강강좌(Well)’, ’장수라이프 운동교실(Life)’의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식단 프로그램에서는 영양교육과 조리 실습이 이뤄진다. 다양한 도구를 이용한 체험형 영양교육을 통해 어르신도 영양 식단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건강강좌에서는 노인질환에 대한 건강특강이 운영된다.

12월에는 웃음과 함께 하는 겨울철 신체와 마음 건강관리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11월에는 노인질환과 심리학 분야의 교수를 초빙해 노년기 몸과 마음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운동 교실에서는 백세 건강을 위한 걷기 소모임과 라인댄스, 줌바, 건강 체조 등 어르신 근력 향상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미보건지소는 매달 주제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에 관심이 있는 금천구민은 누구나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구민은 금천구 보건소 누리집 또는 박미보건지소 네이버밴드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백세시대에 발맞춰 건강한 노화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박미보건지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