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언 마음 녹이는 '백미 후원'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08:15:18
  • -
  • +
  • 인쇄
▲ 창신1동-SW컨벤션센터 백미 기부 기념 촬영

[뉴스스텝] 갑진년을 맞아 종로구 곳곳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후원’이 계속돼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먼저 SW컨벤션센터는 지난 14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차상위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창신1동주민센터로 백미 1000kg를 전해왔다. SW컨벤션센터는 이번 기부 외에도 그간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나 물품 후원 등으로 취약계층 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MG 종로동부새마을금고 역시 백미 나눔에 동참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금액을 활용해 쌀 170포를 기부하고 숭인1동과 창신3동 복지사각지대, 기초생활수급자 돕기에 나선 것이다. 동부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의 마음을 담은 좀도리 운동을 매해 전개하며 쌀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 중이다.

종로구는 “저소득 주민을 살뜰히 위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백미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쌀은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각 세대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추진에 우려 표명 “지정취지, 보상방안 마련 등 신중한 추진검토 필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5년 11월 2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44회 제2차 정례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 2025년 상하수도본부 예산안 심사에서 최근 도민사회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와 관련하여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의 취지, 도민사회의 의견, 해제 이후의 관리 대안등을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하면서 결정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한마음 효 잔치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지회장 전제철)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 웨딩홀에서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을 비롯한 읍면동별 초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선거 기간과 강릉시 가뭄 재난 시기가 겹치며 11월 늦가을로 변경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

경남도일자리종합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으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1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직업상담사, 시군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 직업상담사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취업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직자 나이가 올라가는 시군의 노동시장 현황에 맞춰 중·장년 은퇴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상담사 소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